티스토리 뷰

허리디스크 증상 좋은 운동 다리 저림 치료법에 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현대생활에서 불규칙적인 생활이 계속되면서 허리디스크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많은 것 같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라도 되게 위해서 몇 자 적어 보겠습니다

 

 

허리
허리

허리 디스크 증상

대부분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 아픔 등 두 가지 종류의 불편함이 나타납니다. 이 증상은 한 번 시작되면 며칠부터 몇 달간 계속될 수 있으며, 자주 요통이 재발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리 통증은 허리나 엉덩이에서 시작하여 허벅지와 종아리 뒤쪽, 측면부터 발 아치와 발바닥까지 방사형으로 느껴지는 퍼지는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이런 통증의 정도는 디스크가 얼마나 신경을 압박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체로 활동할 때 통증이 더 심해지며, 휴식 시에는 완화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 앉은 자세 취하기, 운전, 앞으로 구부러지는 자세 등은 통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좋은 운동

일반적으로 걷기운동을 많이 추천합니다. 더욱이 허리가 좋지 않은 만큼 허리를 옳고게 펴서 하는 스트레칭과 같은 허리 돌리기라던지 허리 도리도리도 하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여기 더해 플랭크까지 하면 허리를 옳고게 피면서 근력강화도 되면서 1석 2조의 효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에 플랭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조하면 좋습니다

 

 

 

 

 

 

허리 디스크 다리 저림

허리디스크 증상으로는 주로 다리 저림이 나타나는데, 허벅지 부분부터 시작하여 강도가 강해지면 종아리, 발끝까지 저림 증상이 퍼져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있거나 걷는 동안 통증이 감소하고,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거나 앉을 때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통증이 2주 이상 지속되고 만성적으로 나타나면 디스크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서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디스크 치료법

크게는 치료와 수술로 나뉘는데 치료는 소염진통제와 근육이완제 등 약물치료와 물리치료, 스테로이드 약물을 디스크 탈출 부위에 주사하는 주사요법등이 있고 만약 회복이 되지 않으면 그때 수술 통해 치료를 하는 방식으로 갑니다.

 

허리 디스크허리 디스크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허리 디스크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허리 디스크허리 디스크
허리 디스크